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역 3개 보험사 비교 견적 후기

by 서초불패 2024. 4. 20.

 

 

 

친구 중에 미혼인데 자궁협착증 떄문에 몇개월전에 좀 큰 수술을 했습니다. 여성의 경우 정말 흔하게 걸린다고하는데 주변에 알아보니 생각보다 같은 증세로 수술하신 분들이 꽤 되었습니다.

 

다행히 수술도 잘 마치고, 정상적으로 회복되었습니다. 얼마전에 다시 만났는데 수술했던 비용이 실비 처리되서 통장에 전액 들어왔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치료비가 1200만원 넘게 나왔는데 그중에서 1060만원정도가 실비로 환급되서 나오고 나머지 140만원정도만 부담했다고 합니다. 

 

건강에 자신있는 사람도, 평소에 여기저기 잔병치레가 많은 사람들도 어딘가 크게 아파서 수술을 해야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도 허리쪽랑 눈이 좋지 않아서 나중에 큰 병 치를까 걱정 됩니다. 실비보험 하나쯤 있어야 치료를 하는데 들어가는 치료비와 수술비가 보장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존 암보험 말고도 실비보험을 좀 알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어떤걸 들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일단은 믿을만한 회사에서 비교해보았습니다.

 

CONTENTS

     

     

     

    보험사 먼저 비교견적 내보기 

     

     

    일단 가장 먼저 비교견적부터 해보았습니다. 요즘은 내 나이랑 성별만 체크하면 비교견적을 자동으로 내주는데 정말 얼마 안걸립니다. 

     

     

    나이 성별 체크하고, 직업선택하고, 갱신형 급여 10% 비급여 20% 자부담하는걸로 택했습니다. 

     

    저는 보험 다모아를 썼는데 여기가 아니더라도 비교견적을 내볼 수 있는곳은 정말 많이있습니다. 좀 불편한건 어차피 사이트 들어가서 다시 또 견적내야한다는 것입니다. 

     

    보장내용 상세한내용 확인하려고 해도 다 일일히 사이트가서 다시 견적내고 확인해봐야하는건 좀 불편합니다. 

     

     

     

     

    제 기준에서 그냥 믿을만한 회사 5개를 선정해서 내보았습니다. 가격대는 사실 다 거기서 거기인것 같습니다. 보통 14000원 ~ 15000원정도로 다 똑같다면 이제부터 봐야할 것은 어떤걸 보장해주는가? 이거입니다.

     

    그래서 다시금 또 일일히 들어가서 보장내역도 비교해보았습니다. 이중에서 직접상담사 연결해야하는곳은 안가하고 KB, 교보, 미래에셋 이렇게 세군데가 다이렉트가 가능해서 살펴봤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 1. KB실손의료비 보장내역

     

    일단 다시 계산해보니 13567원이 실손만 하면 됬습니다. 실손의료비로는 최대 5000만원까지 상해입원, 외래로는 건당 25만원, 약조제하는데는 건당 5만원, 질병은 상해랑 보장금액 다 똑같습니다. 

     

     

    특약으로 비급여 실손의료비로 도수치료/체외충격파/ 증식 350만원 주사료 250만원 MRI / MRA 300만원까지 보장되는겁니다.

     

    좀 재밌는건 이벤트하고 있는게 있는데 45000원대에 암뇌심장 까지 보장해주는게 있었습니다.

     

     

    진단비로서 주요암 4000만원, 유사암 300만원 급성심근 뇌출혈 1000만원 보장해주는데 실손되면서 암보험까지 이금액으로 합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이미 들어놓은게 있어서 따로 가입하지는 않았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  2. 삼성생명 실손의료비

     

    삼성생명것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선택형2버전으로 했고 든든하게 해도 저렴한 금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크게 질병입원통원 / 상해입원통원으로 나뉘는건 똑같습니다. 병원비 나오면 의료보험되는건 10%만 자부담하고 안되는건 20%만 자부담하면 됩니다. 통원치료비 방문 1회당 20만원, 병실료는 1일 평균 10만원이고 처방전은 1건당 10만원입니다. 1년간 180회 한도면 충분합니다. 상해입원과 통원도 마찬가지입니다. 

     

     

    비급여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증식치료도 1회당 2만원 자부담하거나, 30%자부담중 큰금액을 부담하게 됩니다. 비급여주사나, MRI MRA 똑같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 3. 미래에셋 실손의료비

     

    하나의 질병당 5000만원 한도로 보장내용은 거의 비슷합니다. 질병입원 상해입원 둘다 연간 200만원 초과시 차액 제외하고 비급여 80% 급여 10% 5000만원 한도로 보장해줍니다. 병실료는 1일 10만원까지 커버해주네요

     

     

     

     

     

    상해든 질병이든 통원에서는 (의원 1만원 병원15000원, 상급종합병원 2만원 ) or (급여 10% 비급여 20%) 중 큰금액이 자부담입니다. 외래 진료시 방문 1회당 20만원까지 1년 180회 한도는 똑같고 처방조제비는 1건당 10만원 같습니다. 

     

     

     

    비급여 체외충격파 도수 증식치료 연간 350만원 한도 똑같고 여기는 또 1회당 2만원 or 30% 중 큰 금액을 자부담해야합니다. 예를들면 내가 비급여중 체외충격파 7만원이나 왔는데  30%하면 21000원이 2만원보다 더크니 21000원 자부담해야한다는 겁니다.

     

    비급여 주사도 마찬가지고 연간 250만원 한도입니다. MRI MRA는 300만원 똑같습니다. 

     

     

     

    글을마치며

     

    글쎄요. 사실 거의 다 보장내역은 비슷비슷합니다. 가격도 비슷비슷하구요. 전 고민을 좀하다가 그냥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KB로 마음을 좀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격도 뭐 나쁘지 않고 보장되는것도 상해가 되고 또 할인되는 카드가 있기 떄문입니다. 

     

    아직 결정내린건 아닌데 좀더 시간이 있으면 몇개 더 비교해봐야겠습니다.

     

     어차피 한번들면 1년만 들게 아니고 몇년꾸준히 쭉 들어야할텐데 기왕이면 저렴하고 또 보장내역이 많아서 실제로 필요할때 잘 쓰일수 있게 해야겠습니다.

     

    제가 기존 다른 암보험만 안들었으면 KB로 패키지로 할텐데 말이에요. 자신의 조건에서 가장 잘 맞는것 저처럼 비교 해보시고 신중하게 택하신다면 제 지인분처럼 절박한 순간에 정말 "보험" 이 될 수 있겠습니다. 

     

     

    동부 유병자 실손 보험료 확인해보니

    아버지가 한번 뇌졸중으로 쓰러지신 이후로 지금은 완치된 상태입니다. 다행히도 초기에 문제가 잡혀서 큰 후유증이 남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약간의 후유증은 아주 조금 있으신 분입니다. 평

    healthzen.tistory.com

     

     

    3대질병이란? 알면 진단비 보험이 보인다

    질병에 대해서 잘 알면, 더욱 합리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방법 있습니다. 특히 100세 시대가 되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걸리는 3대 질병에 대해서 준비하는 건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healthz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