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생활

국민은행 예금 금리

by 서초불패 2020. 11. 12.



요즘 예금하는 사람이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금리가 낮아졌기 때문이죠. 금리가 낮아진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 중하나는 바로 경기부양을 위해서 화폐를 찍어내고 있기 떄문입니다.



경기가 나빠지게 되면 사람들이 돈을 쓰지 않고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돈이 돌지 않는 돈맥경화현상이 옵니다. 그게 바로 경제가 나빠졌다는 것이죠. 돈이라는 것은 계속 이곳저곳 굴러다녀야 제역할을 하는건데요


하지만 돈의 가치가 갈수록 하락한다고 한다면 사람들은 지금 있는 돈들을 다른 어떠한것에 투자하거나 쓰게끔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정부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모두 이렇게 저금리 기조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예금은 필요해



예전에는 예금이나 적금이 자산을 불리는 아주 좋은 수단중에 하나였습니다. IMF때만하더라도 기억나는 것이 예금 금리나 적금금리가 10%가 넘는 상품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 제 상상중에 하나는 2억원만 있어도 은행에 넣어놓으면 매해 2000만원씩 나오니까 평생 일 안해도 될 수 있다는 상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게 제가 군대있을때에는 6~7%로 떨어지더니 최근에 1%보다도 더낮은게 요즘 현실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언제 현금이 쓰이질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예금이 가장 안전하게 돈을 보관하면서도 물가상승률을 방어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중간에 해지하게 되더라도 주식처럼 원금손상은 없으니까 여전히 예금을 찾는 분들은 많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예금 금리 얼마나 될까?



오늘 말씀드리는 상품은 Digital KB의 대표 정기예금인 국민은행 KB STAR 정기예금 기준입니다. 그리고 현재 2020년 11월 12일 기준이라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KB STAR 국민은행 예금금리는 고객적용 이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가 만기를 얼마나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이자율이 다른거지요.


1개월 이상 ~ 3개월 미만 :  고객적용이율 0.5%

3개월 이상 ~ 6개월 미만 : 고객적용이율 0.6%

6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 :  고객적용이율 0.7%

12개월 이상 ~ 24개월 미만 : 고객적용이율 0.7%

24개월 이상 ~ 36개월 미만 : 고객적용이율 0.81%

36개월 : 고객적용이율 1%


이런식이 됩니다. 즉 최대 36개월은 1%의 예금금리를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민은행 예금 가입은 어떻게 할까?



해당 국민은행 정기예금 상품은 온라인 전용상품이라서 인터넷뱅킹이나 스타뱅킹 어플을 통해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혜택까지 받게 됩니다. 


만약에 급하다면 해지 대신에 분할해서 계좌별 최대 3회까지 일부 금액을 분할인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처음 가입할시에 자동재예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가장 좋은것은 내가 잠시 돈을 두기 위해서 놓는 것인데 3개월이 지나도 그 돈을 쓸일이 없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자동 재이체 되어서 쓰면 되겠습니다.



국민은행 예금 가입금액은?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추가입금이 불가능합니다. 처음 가입할떄 되고 중도해지 이율은 최저 연 0.1%를 주게 됩니다. 거의 안주는것과 다를 바가 없지요.


워낙에 금리가 적다보니까 예금금리가 크게 메리트는 없지만 그래도 쓰실 분들은 여전히 쓰는 국민은행 예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금융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은행 적금 추천 BEST3  (0) 2020.11.17
국민은행 적금 추천 BEST3  (0) 2020.11.16
농협 적금 추천 금리 높은것  (0) 2020.11.16
노란우산공제 단점 특징  (0) 2020.11.15
신한은행 적금추천 금리높은곳  (0) 2020.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