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생활

삼성생명 다이렉트 암보험 추천 인터넷가입 견적내보니

by 서초불패 2021. 5. 20.

주변에 암 걸린 사람들이 많으니 저도 갑자기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암보험들 비교견적 내 보고 있는데, 그중 우리나라 생명보험사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삼성생명에서 디렉트로 견적을 내보았습니다. 암보험을 가입하시려는 분들도 한번 견적 내보시고 비교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CONTENTS

     

    삼성생명 다이렉트 암보험 인터넷 가입 추천 이유

     

     

    삼성생명 암보험 8.0은 인터넷 디렉트 보험이라 가입이 간편하고 타사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온라인으로도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 기존 보장 상태 조회도 되면서 직접 설계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보장내용도 복잡하지 않고 심플합니다. 초진암도, 재발암도, 암 사망 시에도 보장해주며 100세 이용할 수 있는 갱신형 암보험입니다. 한번 암에 걸렸다고 하더라도 2년마다 횟수 제한 없이 재발하는 암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매달 내는 암보험비는 상당히 저렴한 편이고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암보험 월 납입금액

     

     

    만 36세 남성기준 10년 납 10년 만기 기준으로는 가입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속형과 든든형이 있는데 한 달에 겨우 2200원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저는 가급적이면 이 정도 차이라면 든든형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 내용이 약 1000만원 ~ 2000만 원 정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일단 월 납입금액은 저렴한 편이지만, 갱신형이라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비갱신형의 경우에는 매달 납입금액은 비싸서 매달 부담은 되겠지만, 어느 정도 납입하고 나면 평생 보장해주기 때문에 더욱 든든합니다.

     

    지금 만약 저렴한 금액으로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보장받는다고 생각하면 이 상품도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보장 내용도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암진단금

     

     

    소액암과 고액암을 제외한 일반적인 다양한 암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일반암진단금 든든형 최대 5000만원,  실속형 최대 4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내가 진단받은 암의 종류에 따라서 지급금액이 합쳐져서 나오게 됩니다. 적게 받으면 1000만원만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전립선암과 유방암 자궁암이 조금 적게 나오는 편입니다. 이외의 일반암은 대부분 최대 4000만원이나 5000만원까지 지급될 수 있겠습니다. 최초 1회만 지급되며 이후 재발하면 재진단 기준 금액으로 받게 됩니다.

     

    소액암 진단금

     

    어찌 보면 요즘에는 암 취급도 안 하는 암들이 있습니다. 예후가 좋고 수술이 비교적 간단한 암들입니다. 대부분 암이라고 해서 큰 병이라고 생각하지만 이 암들은 쉽게 제거가 되고 사망률도 낮아 치료비도 적게 들어갑니다.

     

     

    소액암은 경계성종양, 갑상선암의 경우에는 실속형 480만원 든든형 600만원이 최초 1회 지급됩니다. 

    제자리암, 기타 피부암, 비침습 방광암, 대장 점막 내암 실속형 240만원 든든형 300만원만 받게 됩니다. 

     

    고액암 진단금

     

     

    치료도 어렵고 예후도 안 좋은 암들은 치료비가 비싸게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암의 종류로는 식도암, 간암, 폐암, 골암, 뇌암, 담낭암, 담도암, 췌장암, 림프종, 백혈병이 있습니다.

     

     

    이 암들을 진단받게 되면 앞서 살펴본 일반암 진단금 최고 금액에 더하여 실속형 든든형 모두 3000만원을 지급합니다. 큰 수술비와 장기전을 각오해야 하는데 이 금액이 가계생활에 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재진단암 

     

     

    암 발병 2년 후 재진단시 실속형 든든형 모두 1500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만약 최초로 받고나서 계속 재진단 되는 2년마다 받을 수 있습니다. 

     

    암사망 보험금 

     

     

    그래서는 안되겠지만 사람일은 어찌될지 모르는 것입니다. 내가 만약에 암에 걸렸다가 사망하게 되면 남은 가족들을 위한 자금도 필요합니다. 특히 집안에 한번쯤 누군가 아파본 사람이 있다면 더더욱 이것을 뼈저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암으로인한 사망시에 실속형 7000만원 든든형 9000만원까지 보장되게 됩니다. 

     

    해지환급금 및 개시일

     

     

    해지환급금이 있습니다. 만약에 5년정도 냈는데 몸도 건강하고 암에 이상이 없다고 한다면 낸 금액의 최대 17.4%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또 매년 시간이 갈수록 해지 환급금은 줄어드는 형태입니다. 

     

     

    암보장이 되는것은 가입하고서 90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가입 한지 1년 이내에 암이 발병하게 되면 약정된 금액의 50%만 지급되게 됩니다. 

     

    결론

     

     

    삼성생명 인터넷 다이렉트 암보험 8.0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가장큰 장점은 보험 내용이 심플하고 가격이 싸다는게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제가 아직 젊어서 그런지 매달 부담해야할 암보험비도 적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아직 젊기떄문에 장기간 가져갈 수 있는 암보험을 한다면 역시 가격은 좀 비싸더라도 20년 납부하면 평생동안 보장되는 비갱신형 상품을 들것 같습니다.

     

    여러 보험 상품들을 더 많이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하게 직접 다이렉트로 설계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