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견적후기

by 서초불패 2020. 12. 9.


한국인의 사망율 1위하면 역시 암입니다. 제주변에도 아직 30대임에도 불구하고 암에 걸린사람을 심심치않게 본적이 있습니다. 


몇명은 정말 다행히도 암보험이 있어서 각종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엇지만, 대부분은 가입을 중간에 해지했거나, 미리 들어놓지 않아서 병원비는 병원비대로 나가고, 또 일은 일대로 못하게 되면서 생활고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암보험은 미리미리 들어놓는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오늘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에 대해서 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암보험 왜이렇게 어려울까?



솔직히 말해서 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면 온갖 주변 지인들의 보험영업권유전화, 이런게 지긋지긋하고 와서 깨알같은 글씨로 약관설명해주고 나중에 해지하려고 보니까 해지하게되면 위약금 물고 이런 일이 많아서 쳐다도 안보게 되었습니다.




인생에서 한 두번정도 들까말까하는게 암보험인데 각종 보장내용이 뭐고, 상해사망, 질병사망 10대 주요암, 이런것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하나씩 알아보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꼭 들어야하는게 암보험이고, 주변에서 암진단 받고 치료하는걸 보면서, 저도 진짜 오랜만에 한번 암보험 가입하기 위해서 견적내고 살펴보았습니다. 


■ 나이와 직업선택부터



가장 먼저 해야하는것은 바로 나이와 성별 직업선택입니다. 


1)나이

내 나이가 만 19세 이상부터 들 수 있고 만 64세 이후가 지나가면 아예 가입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미리 젊었을때 드는게 저렴하다고는 합니다.



보험기간을 15년 주기로 100세까지 자동갱신이 되어서 재계약을 하게 되는데 20년으로 하게된다면  매월 납입하는 가격이 비싸지게 됩니다.


당연히 나이가 들수록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그만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또한 커지다보니까 나이가 많으면 보험료가 비싸지는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저는 79년생 기준 현재 만 41세 남성기준으로 보험료를 확인해보았습니다.



2) 성별

성별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조금더 암발병률이 적은편이기에 남성의 보험료가 더 비싼편입니다. 


3) 직업

어떤 직업은 다른 직업들보다 발암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들면 요리사같은 경우에는 조리를하면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때문에 폐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직업에 따라서도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사무직같은경우는 밖에서 몸쓰는일 안하기 때문에 비교적 좀 저렴합니다. 저는 인사노무전문가로 계산했습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비용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에서는 크게 실속플랜 / 표준플랜 /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기본으로 추천해주는 상품을 했을때 가격입니다



실속플랜 : 26731원

표준플랜 : 41699원

프리미엄플랜 77893원



가격이 다 다른데 이게 아무래도 비싼것일수록 보장해주는 내용도 많고 또 나오는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보통 우리가 이 보장내용에 대해서 잘 모르잖아요. 알기쉽게 풀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보장 내용 1 : 암진단비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핵심이 바로 암 진단비입니다. 이걸 빼면 앙꼬없는 찐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진다비는 암에 걸렸다고 진단을 받으면 돈을 받는 것인데 가장 요긴하게 쓸수 있는 금액입니다.




치료비로 쓸수도 잇고 치료 외로 생활비용도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료비 뿐만아니라 가장 걱정되는건 역시 일을 할 수 없게되어서 쓰게되는 소득중단 그리고 계속 나가는 생활비입니다. 암진단비가 넉넉해야 생활도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의 경우 실속은 3000만원 표준은 5000만원 프리미엄은 1억원한도로 지급되게 됩니다. 일단 표준으로 5000만원은 받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보장 내용 2 : 10대 주요암 진단비


암보험에서는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으로 나누어 종류에 따라 보험금이 다릅니다. 일반암기준이며 고액암은 일반암보다 높게 소액암과 유사암은 낮게 책정됩니다. 



10대 주요암이란것은 사실 더 심각한 암입니다. 췌장암, 식도암, 간암, 담낭암 기관암, 폐암, 골암, 뇌암, 림프, 조혈 관련 조직에 발생하는 암은 암진단비 + 로해서 추가로 나오게 됩니다. 치료비가 많이들고 치료기간도 긴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보장 내용 3 : 유사암 진단비 



유사암은 좀 그래도 예후가 좋고 치료가 암들입니다. 대표적으로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기타피부암들입니다. 1회에 걸쳐서 지급되고 실속 표준 프리미엄 모두 1000만원 지급됩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보장 내용 4 : 재진단암


암은 또한 다시 발병하기도 하는데 이럴겨웅에는 2년 이후에 암을 재진단받은 경우에는 또 재진단암진단비를 별도로 지급합니다. 



실속과 표준은 1000만원 주는데 프리미엄은 2000만원 지급해줍니다. 암은 재진단될 가능성이 높기떄문에 넣는게 좋은데 넣게된다면 13000원정도 월 추가되게 됩니다. 이걸 뺼지 말지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보장 내용 5 : 암수술비


암은 사실 수술비가 국민건강보험에서 어느정도 커버되기 때문에 이에대한 수술비 부담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한번할때마다 몇백만원씩 나가게 되는 경우에는 상당히 크게 작용합니다. 최초 수술시에는 실속 300만원 한도 표준 500만원 프리미엄 1000만원한도로 지급됩니다. 


2차수술 이후부터는 200만원이 지급되지만, 유사암의 경우에는 60만원씩만 지급이 됩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보장 내용 6 : 항암치료비


수술과 함께하는게 이제 항암치료를 약물로 하게 됩니다. 보통 항암방사선과 표적항암약물치료가 이루어지는데 이에따른 비용도 지급하게 됩니다.



1) 항암방사선 약물치료보 100~500만원

2) 표적항암치료비 (5년갱신) 표준 2000만원 프리미엄 3000만원지급 

2) 10대 주요암 항암 추가  표준 300만원 프리미엄 500만원


이 항암치료제 비용도 만만치 않기 떄문에 꼭 넣어야할 항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보장 내용 7 : 입원비관련



암치료를 통원하든 입원을 하든간에 돈이 들어갑니다. 입원을 하게되면 입원비 + 요양보호사를 고용하면서 또 이게 돈이 들게 되는데 


통원치료비나 입원치료비의 경우 1일 최대 10만원까지 지급되게 되니 이 부담또한 줄어들겠습니다. 유사암은 안되고 일반암이상부터만 가능합니다. 


■ 글을마치며 



어찌되었든 좋든 싫든간에 암보험은 꼭 들어야 합니다. 쭈욱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저라면 일부환급형보다는 매달 적은 금액을 납부할 수 있는 순수보장형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여유가 있다고 한다면 매월 7만원정도 부담하면서 암걱정 없이 살수있는 프리미엄플랜을 가입할것 같습니다. 사람의 성향에 따라서 재진단을 넣을지는 좀 고민해봐야하겠습니다.


하지만 이건 워낙에 개인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보시고 견적내보시고서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건강식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성장 영양제 효과있나  (0) 2020.12.11
홍차 효능 부작용  (0) 2020.12.10
담배 끊는 방법 7가지  (0) 2020.12.09
피부 미백 방법  (0) 2020.12.07
피부 하얗게 하는 방법  (0) 2020.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