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양배추즙의 효능

by 서초불패 2021. 1. 4.


양배추 어렸을때에는 정말 별로 안좋아했는데, 요즘 나이들수록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생긴것도 동글동글하고 귀엽게 생긴 양배추 우리 몸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게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저렴하고 흔한 식재료라는게 참 좋은것 같습니다.



중국집이나 저렴한 백반집에서 샐러드로 많이 나왔지만 또 우리 바쁜 현대인들은 이걸 매번 쪄먹거나 샐러드 해먹기는 또 귀찮습니다. 


그래서 양배추 즙을 시제품을 자주 즐겨 먹는 편입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것보다 찌거나 즙으로 먹는게 더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에는 각종 비타민과 설포라판, 칼슘이 풍부해서 세계 3대 장수식품이라고 불리울 정도입니다. 이 양배추 즙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즙의 효능 1 : 치매예방



양배추에 풍부한 설포라판 성분은 치매를 예방하고, 뇌세포 발달과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내 연구진의 연구에서는 설포라판 성분은 치매를 일으키는 아밀로이드 베타와 타우단백질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주는것을 밝혀주었습니다. 


설포라판을 꾸준히 섭취한 결과 아밀로이드 베타 단량체는 60% 타우단백질은 80%정도 감소하는걸 보여주었습니다.설포라판은 치매유발물질을 제거하는 CHIP단백질을 유도해준다고 합니다. 치매뿐만 아니라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의 설포라판은 생으로 먹을 경우 섬유소 때문에 흡수율이 낮지만 찌거나 즙으로 먹으면 흡수율이 아주 좋아집니다. 양배추는 생으로먹으면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지만 즙으로 먹으면 미로시나아제 효소를 활성화해서 설포라판을 가장 많이 흡수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의 효능 2 : 디톡스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 C와 황 식이섬유 칼륨은 대표적인 디톡스 성분입니다. 양배추즙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한때 많이 유행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 성분들이 활성산소와 요산으로 인한 체내 독소들을 제거하고 인돌 3카르비놀이 간 독성을 제거해줍니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칼륨이 또한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서 짜게 먹는 분들이 소변으로 많이 배출할 수있게 도와줍니다.


이러한 독소가 제거됨으로서 몸속의 염증성 질환들이 완화되는 효과를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양배추즙의 효능 3 : 혈액순환 개선



양배추즙에는 혈소판이 뭉치는것과 피속에 혈전이 생기는것을 막아줍니다. 대표적으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을 가지신분들은 이 두가지가 참 위험한데 이것을 개선해주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혈액순환 장애를 가진분들이 양배추즙을 꾸준히 먹으면 혈액속 혈소판 응집이 상당히 억제되는것이 보입니다. 양배추 잎에 많은 설포라판 성분이 혈관안의 혈전생성을 억제하는 단백질을 활성화시켜서 혈액을 맑게 만들어줍니다. 



이 작용이 혈압을 안정화시키고 심혈관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유전력으로 심혈관질환이 있는분들이라면 더더욱 양배추즙을 먹어줘야 겠습니다



양배추즙의 효능 4 : 피부건강



양배추에는 피부건강을 책임지는 각종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앞서 말한 디톡스만으로도 피부염증과 트러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화장품 광고에도 종종 나오는 레티놀 성분또한 양배추즙에 들어있습니다. 레티놀성분은 항산화제로 활성산소로 인한 주름과 피부노화를 예방해줍니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 또한 피부세포 노화방지와 상피세포 재생을 도와줘서 피부를 매끈하게 해줍니다. 각질제거 피지조절기능에도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양배추즙 글을 마치며



양배추즙은 진짜 비싼편이 아닙니다. 30포에 12000~15000원정도면 충분히 구매할 수 있고 더 저렴한건 100포에 30000원짜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좀 안타까운건 양배추 특유의 그 비린맛이 좀 저는 싫더라구요. 사과농축액을 함께 넣어서 비린맛을 좀 줄여준 제품들 또한 있습니다. 



저렴하면서도 각종 건강을 지켜주는 양배추즙으로 우리의 건강을 지켜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