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라이나 치아보험 THE건강한 가격 보장내역

by 서초불패 2021. 1. 2.


■ 치아보험 왜필요한가?



인생은 긴데 영구치를 단 한번밖에 안준다는 게 말이 안됩니다. 어찌되엇든 살다보면 아무리 잘 관리해도 망가지는게 치아입니다. 


이런 치아가 한번 망가지게 되면 사는데 엄청 불편하기도 하지만, 또 이걸 치료하자고 하니 돈이 너무 많이 듭니다. 아무리 우리나라 국민건강보험이 잘되있다고 하더라도, 치아부분에서는 비급여항목이 대부분이기 떄문입니다. 제 친구 한명은 치아에 외제차값하나 날렸다고 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집을 살 수 있는 종잣돈이 될 수도 있는 돈을 치아치료에 쓰게 된겁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치아보험에 들어놓을걸하고 후회하긴 했지만, 늦은걸 어쩌겠습니까? 하지만 인생 길다고 생각했을때 치아에 한번 문제 생기면 계속 생기는 경우가 있어 뒤늦게라도 들어야하는것 같습니다. 


오늘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치아보험인 라이나 생명 치아보험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TV에서 하도 광고하기도 했고 또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는것 같아서 대체 얼마에 어떻게 보장하는지 살펴봤습니다.



■ 격은 얼마나 하나? 



일단 먼저 말하기전에 내가 가입하기전에 개인의 어떤 치료경력에 따라서 그리고 나이와 직업, 성별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다는걸 미리 말씀드립니다.


한곳에서만 견적내지 마시고 여러군데서 내가 가진 조건으로 견적내보시고 비교해보시는게 가장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기본금액은 30대든 40대든 50대든 가격차이는 크게 나지 않습니다. 남자는 13000원대, 여자는 16500원대하네요.


특약사항을 내가 어떻게 넣느냐에 따라서부터 가격차이가 납니다. 10년 갱신형입니다. 



신보철치료라고하는 부분이 틀니 / 브릿지 / 임플란트 / 임플란트재식립 이거 다 보장해주는건데 이게 나이대별로 차이가 조금 많이 납니다. 




우리집에 가족력이 있다고 한다면 한살이라도 어릴때 드는게 이득이라고 합니다. 선택특약 풀로 다 들게되면 한달에 30대 남성기준으로 한달 35000원정도 나가겠네요. 



■ 라이나 치아보험 기본보장내역 1 : 충전치료



우리가 아는 다 그 충전치료입니다. 소위 이빨 땜질한다고 하죠? 여기서 들어가는 치아 1개당 지급을하게됩니다. 금으로 해도되고, 세라믹으로 해도 됩니다. 



거의 요즘 아말감은 안하고 아말감은 해봤자 1만원밖에 안나오니까 대부분 금 아니면 세라믹으로 할것 같습니다. 앞니쪽은 세라믹 어금니는 금을 좀 많이하죠. 이외에 레진같은건 5만원 해줍니다.


■ 라이나 치아보험 기본보장내역 2 : 크라운치료



크라운 치료는 충치가 너무 심해서 치아를 새로 만들어서 씌우는치료를 얘기하는거죠? 이건 개당 20만원을 지급해줍니다. 



라이나 치아보험 특약보장내역 1 : 임플란트 치료보험금



여기서부터 진짜 차값나가는 치료금액입니다. 임플란트 치료하는데 100만원, 임플란트가 문제생겨서 다시 심으면 또 100만원입니다. 



임플란트는 워낙에 비싸서 쉽게 하지 못하는데 조금 가격부담없이 좋은거로 할 수 있겠습니다. 


■ 라이나 치아보험 특약보장내역 2 : 틀니



요즘 틀니 많이 안하긴해도 골다공증이나 당뇨가 있어서 임플란트를 못하면 틀니해야하겠죠. 이것도 엄청 비쌉니다. 개인의 치아구조에 맞춰서 만들어야 하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이걸할때에도, 틀니하게 되면 100만원을 치료보험금으로 지급해주게 됩니다. 



■ 라이나 치아보험 특약보장내역 3 : 브릿지



치아사이를 잇는 브릿지도 요즘 워낙에 임플란트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정 못하면 차선택으로 택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고 하더라도 내 치아처럼 쓸 수 있는 임플란트를 추천드립니다. 


■ 라이나 치아보험 특약보장내역 4 : 크라운보장특약



이건 이제 크라운 치료에 들어가게 되는건데 좀 비싸서 다시 들어가게 됩니다. 특약사항으로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30만원을 준다고 하고 3000만원까지 준다고합니다. 



■ 라이나 치아보험 특약보장내역 5 : 소액치료



소액치료 특약얼마 안하긴하는데 매번 가게 되면 워낙에 이것도 부담입니다. 특히 신경치료와 잇몸질환 매번 받아야 하는데 갈때마다 몇만원씩 깨지기 떄문에 이렇게 갈때마다 2만원씩 나와주면 좋습니다.


영구치를 빼는데도 2만원주고, 치석제거 스케일링 1만원 주게 됩니다. 치과가는게 아파서 무섭기보다는 돈나가서 무서운데 이것까지 특약하면 무섭지 않을것 같네요. 


■ 나라면 어떻게 구성할까?



자 그렇다면 어떻게 구성하는게 좋을까요? 저라면 40세 남성이기에 일단 주계약해서 충전/ 크라운치료 받고 솔직히 이거 드는게 다 임플란트 때문인데 신보철치료 보장특약은 넣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소액치료특약까지 넣어서 자주가는데 경제적부담을 없애야할것 같습니다.



내가 임플란트까지 안한다 싶으면 기본에 소액만 넣어서 저렴하게 한달에 15000원정도 부담해서 한달에 1~2번만 치과가면서 관리받아줘도 이득일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 글을마치며



해지환급금이 거의 없는 상품이라고 봐도 됩니다. 근데 앞서 말한것 처럼 저처럼 가족력이 집에 있고 애초에 치열이 그렇게 고른상황이 아니라고 한다면 하나쯤 들어둬서 한달에 1~2번만 가도 이득입니다. 


꼭 라이나 상품만 아니라 여러 상품 한번 비교해보시면서 나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 고르시기 바라겠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프지 않다고 하더라도 자주 가서 검사받으시고 꼭 치실 스케일링 올바른 양치습관 들이신다면, 평생동안 건강한 치아 잘 사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건강식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배추즙의 효능  (0) 2021.01.04
저혈당 증상 10가지  (0) 2021.01.03
등산 다이어트 효과 칼로리소모량  (0) 2020.12.29
단호박 효능 먹는법  (0) 2020.12.28
허벅지 근육 강화운동 TOP5  (0) 2020.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