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암진단비

by 서초불패 2020. 12. 13.




최근 친한 친구 한명이 암에 걸렸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정말 다행이었던 것은 바로 암보험을 미리 젊었을때 들어두었다는 것입니다. 아직 30대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암에 걸리는걸 보면 이제는 정말 흔한 질병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과거에는 암걸렸다고하면 무조건 대부분 죽고 거의 기적적으로 완치되는것으로만 봐왔지만 요즘에는 의료기술과 치료기술이 발전해서 웬만한 암에 있어서는 사망하기보다는 생존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살아도 문제는 돈입니다. 내가 지금 보험이 없다고 한다면 정말 집안 거덜낼 수도 있는것입니다. 당장 매달 몇만원씩 나가는게 아까울진 모르지만 그래도 들긴 들어야 겠습니다. 



■ 암보험 내가 직접 비교해보니


저는 실비보험은 있지만 당장의 암보험은 없어서 지금 여러 암보험상품들을 비교해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TV에서 선전하는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월 납입금과 암진단비를 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43세 남성기준으로 확인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실속플랜으로는 월 21780원으로 기본 암진단비만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계약으로 5대 고액암과 갱신형 유사 암진단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고급플랜으로는 월 56260원으로 2.5배정도 되는 금액이 되는데 암진단비 뿐만 아니라 각종 계속 받는 표적항암 약물허가치료비, 방사선약물치료비, 뇌졸중진단비,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5대질환 수술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암 진단비만 저렴한 금액으로 보장받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실속플랜을, 암뿐만 아니라 각종 심근경색과 뇌졸중과 같은 부분까지 커버하시려면 고급플랜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보장내용 1 : 진단비



가장 중요한 내용이 바로 암진단비입니다. 암진단비는 암이 걸렸다는게 확실해지면 주는 돈입니다. 암치료 목적으로도 쓸 수 있지만, 가장 힘든게 바로 치료를 위해 직장을 그만두게 되면서 겪게되는 소득의 감소 혹은 중단입니다. 그때 이 현금으로 당장의 생활비로 쓸 수 있습니다. 


암 진단비는 타 상품보다는 넉넉한것 같지는 않습니다. 3000만원정도 뿐입니다. 타상품은 1억원까지도 있습니다.

(물론 더 비싸죠) 


5대 주요암 진단비는 2000만원을 여기에 더 주는 것입니다. 유사암진단비는 보통 갑상선암이나 대장점막내암이나 경계성 종양처럼 암은 아닌것들입니다. 거의 간단한 수술만으로 완치가 가능한 것들인데 이에 대해서는 300만원만 지급해줍니다. 


고급플랜이라고 해서 더 많이 주거나 하지는 않네요


■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보장내용 2 : 치료비



여기서부터는 다 고급플랜에만 해당됩니다. 계속받는 표적항암약물허가 치료비가 연간 1회한도에 4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일반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는 1000만원 방사선치료 100만원, 통원 일당은 1일 10만원입니다. 



■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보장내용 3 :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메리츠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급성심근경색과 뇌졸중같은 혈관질환 진단비를 준다는 것입니다. 받는 금액은 2000만원입니다. 갑자기 급성심근경색으로 쓰러지면 당장의 치료비가 부담스러운데 요긴하게 쓸 수 있겠습니다. 


■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보장내용 4 : 뇌졸중 진단비



마찬기지로 뇌졸중도 2000만원 진단비를 줍니다. 제 가족중에도 뇌졸중으로 쓰러지신 분이 있는데 특히 유전력이 있으면 많이 걸리게 되니 고급플랜으로 암보험 뿐만아니라 뇌졸중까지 커버할 수 있겠습니다. 


■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보장내용 5 : 당뇨병, 대상포진, 통풍, 간경변증



성인병의 대표적인게 당뇨병입니다. 암보험 말고도 당뇨병 진단비도 100만원, 걸리면 고생한다는 대상포진도 100만원 통풍도 100만원 간경변증 진단비도 100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보장내용 6 : 5대질환 수술비



앞서 말한 암 말고도 5대질환도 치료비가 들어갈 것입니다. 이 치료비도 만만치 않은데 연간 1회 한도로 1000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합니다. 


■ 글을마치며



뭐 어려운건 없는것 같습니다 선택사항 몇개 빼면 보험료는 떨어질 수 있고 특약사항 넣으면 더 커집니다. 확실히암보험료는 다달이 나가는 비용이 다른곳보다 저렴하지만 또 그만큼 많이 진단비를 주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암 이외에도 각종 성인병들 또한 커버가 될수 있기 떄문에 암보험 하나로 다른 병들도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저라면 글쎄요 고민입니다. 암진단비를 좀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여기에는 암보험 하나만 진단비로 받을 수 있는 컴팩트한 기본형 상품이 조금 더 저에게는 맞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하나만 보지 마시고 다른 보험상품들을 한번 비교해보시고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건강식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년초 효능 7가지  (0) 2020.12.14
금연 방법 7가지  (0) 2020.12.14
시금치 효능  (0) 2020.12.13
닭가슴살 요리 BEST3  (0) 2020.12.12
키성장 영양제 효과있나  (0) 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