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에슬레저룩 뜻과 패션스타일

by 서초불패 2024. 3. 13.

최근에 친구를 만나기 위해 강남까지 가는데, 굳이 차려입기보다는 평소처럼 편하게 입고 나갔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저에게 "에슬레저룩" 입고왔구나? 라고 하는데 무슨뜻인지 못알아 들었습니다.

 

 

그래서 친구에게 에슬레저의 뜻을 물었습니다. 자기도 잘 모르는것 같고, 그냥 일상복인듯 추리닝 입은듯 한게 바로 에슬레저 룩이라는 겁니다. 말도 안되는 설명인 것 같아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에슬레저룩 뜻은?


 

 

에슬레저란 운동경기 Athletic + 여가 Leisure 레저가 합쳐진 말입니다. 그러니까 평소에 여가를 즐기면서도 스포츠웨어처럼 편안하면서도 일상복으로도 부담이 없을 만한 가벼운 스포츠 웨어를 에슬레저 룩이라고 이야기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여자분들이 요즘 요가복을 외출복으로도 입는것도 그렇고, 남성분들이 나이키 스포츠운동화를 신는것도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웨어의 고기능성 소재에 스타일리시하고 편안한 감성을 더한 애슬레저 의류들이 점점 더 흔해져가고 있고 이 시장이 점차 더 커지고 있습니다.


 에슬레저 룩 어떻게 입나?


 

 

 

건강과 관련해서 먹는것과 함께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운동입니다. 아무리 시국이 마스크를 쓰는 시국이라고 하더라도 날씨가 조금만 괜찮으면 하천변을 따라서 조깅을하거나 산책을 하는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 러닝이나 워킹부터 시작해서 피트니스 요가 필라테스를 가면서 완전히 전격적이 그 복장으로 다니기에는 민망한데, 또 그렇게 운동하다가 종종 카페에서 커피도 한잔하며 책도 읽을 수 있고, 약속장소에서 사람을 만나서 함께 어울려도 전혀 위화감이 없는 그런 의류처럼 입으면 되겠습니다.

 

러닝과 워킹에서 요가와 필라테스까지 왔고 중장년층들은 등산복과 골프 테니스복도 일상복처럼 입을 수 있는 에슬레저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에슬레저 룩 여자 코디


 

 

꾸안꾸라고 하죠? 꾸민듯 안꾸민듯 이쁘지만 편안하게. 그렇게 편안하게 입으면 에슬레저 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자 에슬레저 룩입니다. 에슬레저 룩은 몸매가 또 되줘야 더 빛을 발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남자지만 저 또한 운동해지고 싶은 사진들이네요

 


에슬레저 룩 남자코디


 

 

 

이게 자칫하면 참 없어보일 수도 있는데 확실히 얼굴도 되고 몸도 되어서 저렇게 이쁘게 느껴지는걸까요? 편안하게 입고다니면서도 친구들과 어울리는데 아무런 위화감이 없을만한 복장들인것 같습니다. 

 

 

남자들이 입는건 여자들이 입는것에 비해서는 아직까지는 그냥 일반 추리닝을 못벗어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