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임플란트 틀니 가격 평균은?

by 서초불패 2024. 3. 13.

 

 

이가 다 빠지고나면 치아가 거의 없는 무치악 상태가 가게 됩니다. 이때 임플란트를 하게 나을지 틀니가 나을지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임플란트는 많은분들이 하는 시술입니다. 한해에 수십만명이하고 예전보다 기술이 발전해서 많이 믿을만해지고 성공률도 높아졌습니다.

 

 

전체임플란트 VS 틀니

 

 

임플란트와 틀니 둘 중에 무엇이 더 좋냐고 한다면 당연히 임플란트가 더 좋습니다. 임플란트는 뼈에 단단히 뿌리를 심어서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지만 틀니는 꼈다가 뺐다 하게 됩니다.

 

여기에 임플란트는 내 이와 같은 느낌으로 씹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지만 틀니는 씹을때 받는 힘 때문에 통증이 있기도 합니다.

 

단단히 고정되지 않아서 틀니가 움직여서 잇몸에 상처가 나기도하고, 재채기를하다가 틀니가 빠지는 미관상으로도 모양 빠지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걸 닦고 관리하는것도 쉬운일이 아닙ㄴ디ㅏ.

 

일반적인 틀니 가격은 100 ~ 150만원정도에 마치게 됩니다. 전체 틀니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는 너무 비싸고 까다로워

 

 

물론 치아 개수당 비용이 100~ 150만원정도 들어가게 되어서 모든 치아를 임플란트로 심게 되면 비용적으로 상당히 부담이 되게 됩니다.

 

현재 치아가 다빠져서 임플란트로 위아래 20개를 심는다고 가정했을때 개당 100~150만원이라고 한다면 2000~3000만원이 순수 임플란트 비용으로만 나가게 되고 이외에도 각종 부가적인 비용들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내가 골다공증이나, 당뇨가 있거나 턱뼈가 너무 약하게 된다면 돈이 있어도 임플란트를 하지 못합니다. 뼈가 부족하면 뼈 이식을 해야하기도 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한 자리가 제대로 자리잡지 못하고 염증이 생기고 다시금 빠지는 일도 반복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란?

 

 

 

기존 틀니와 임플란트의 너무 비싼 부분을 보완한 의료 기술이 임플란트 틀니입니다. 잇몸뼈가 단단한 부위에 2 ~ 6개정도의 임플란트를 식립한 뒤에, 임플란트가 잇몸뼈와 잘 결합이 되면 임플란트와 틀니를 연결하는 장치를 부착하고, 고정 제작된 틀니를 임플란트 연결장치와 장착하여 고정시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기존틀니와 같은 흔들림이 없어서 잇몸이나 입천장에 통증이나 상처를 예방해주고, 입천장이 열려있어 맛과 온도를 더 잘 느낄수 있습니다.

 

외모도 훨씬 자연스럽고 앞서 말한 전체 2000~ 3000만원에 달하는 임플란트 비용에 비해 임플란트를 하는 수가 적어서 수술에 대한 부담도 적고, 비용부담도 적습니다. 

 

 

임플란트 틀니 평균가격은?

 

임플란트 틀니는 임플란트를 몇개 심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크게 달라집니다 보통은 2개 ~ 4개를 심으며 임플란트 비용이 추가로 소요되기에 기본적인 틀니보다는 가격이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전체임플란트보다는 저렴합니다. 만 65세 이상의 경우에도 보험적용이 되지 않아 비용은 좀 나오는 편입니다.

 

 

서울시 평균가격은 410만원이며 가장 비싼곳은 500만원 가장 저렴한곳의 가격은 320만원이었습니다. 

 

병원마다 가격의 차이가 나는것은 비급여 진료이기 떄문에 가격차이가 크게는 150만원 이상차이가 나버리게 때문에 진료항목과 병원비 견적을 미리 내보시고 여러군데를 비교해보시고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틀니 수술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와 비슷한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일단 하고나서 음주흡연은 수술 전 1주, 수술후 3주간은 음주와 흡연은 절대금지입니다. 수술 부위의 가글을 지속해서 사용해주고 다른 부위는 잇솔질 해주어야 합니다.

 

과격한 운동과 활동도 금지하고 부드러운음식을 섭취하고, 수술부위를 손이나 혀로 건들지 않고 얼음찜질을 수술 뒤 2일, 그뒤 5일은 온찜질을 해주어야 겠습니다. 

 

작게나마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여러군데 상담문의하시고 가격비교 견적 내보시는것 꼭 해보시고 주변 지역과 후기, 수술과정도 잘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스마일라식 가격 얼마

스마일라식 수술한지 벌써 5년 스마일 라식한지 벌써 5년이 넘었습니다. 라식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비싼 안경을 자주 잃어버리거나 깨먹거나해서, 차라리 이럴거면 라식을하자! 하고서 했는데

healthzen.tistory.com

 

염증에 좋은 차 BEST5

염증은 외부침입물질이 나오면 이를 지키기위해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방어기전으로서 통증과 붓기가 함께 진행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염증이 만성화 되게 된다면 우리 신체 세포를 공격하고

healthzen.tistory.com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BEST5

염증이라는 것은 외부침입 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과정중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방어 기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염증이 만성화 되면 반대로 우리 세포를 계속해서 공격하고 손상시

healthz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