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반신욕의 효능 8가지

by 서초불패 2020. 12. 19.


오늘까지 반신욕을 이틀 연속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몸이 확실히 개운하고 너무 좋았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반신욕의 효능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더 자주 반신욕을 해야겠습니다.  



반신욕의 효능 1 : 면역력 상승



반신욕은 체온을 올려주게 되는데 특히 반신욕은 뜨거운 물에 하체를 데워주면서 심장을 더욱 뛰게해줍니다. 혈류속도를 증가시켜서 몸안의 혈행을 개선해주고 그만큼 체온을 올려줍니다.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이 5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체온이 1도가 떨어지게 되면  면역력이 30%가 떨어집니다. 


그만큼 체온과 면역력의 관계는 상당히 중요한데, 우리가 감기에 걸리면 열이 나는 이유도 우리 몸의 면역력을 스스로가 높여서 질병을 이겨내기 위해서입니다.


반신욕의 효능 2 : 피부미용개선


반신욕을 하게되면 얼굴에서 땀이 엄청납니다. 땀을 통해서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피부가 좋아집니다. 


보통 우리가 운동을하면서 땀을 흘리려고 한다면 적어도 30분정도는 열심히 걷거나 엄청 뛰거나해야하는데 반신욕은 그렇게 힘든 운동이 아니더라도, 땀이 나기 떄문에 피부미용이 쉽게 개선됩니다.


웬만큼 비싼 화장품을 덧바르는 것보다 몸에 있는 나쁜 노폐물을 땀을 통해 배출하고 이를 씻어내는 것이 더욱 피부미용 개선에 좋게됩니다.



반신욕의 효능 3 : 염증개



보통 알러지성 결막염이나 비염처럼 만성염증이 있으신분들에게 반신욕이 좋을 수 있습니다. 회음부와 같이 보통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곳도 반신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게 됩니다.  


특히 몸의 염증은 부종을 예방해주거나, 관절염에도 근육통에도 이러한 반신욕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급성염증에는 반신욕이 좋지 않다고하니 이때에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신욕의 효능 4 : 혈액순환개선



반신욕의 앞서 말한 효능들이 사실 혈압과 맥박이 안정적이면서도 혈액순환을 빠르게 시켜준다는 것에 있습니다. 게다가 고혈압이 있어도 심장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몇 안되는 방법입니다.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수족냉증이 있으신분들도 한겨울에도 따뜻한 손발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반신욕의 효능 5 : 피로회복



혈액흐름이 원활해지면서 손상된 조직에 영양공급을 빠르게하고 회복시켜줍니다.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내가 최근 너무 지쳤다고 한다면 조금 귀찮다고 하더라도 반신욕을 하면서 몸을 회복시키고 재충전해보는게 어떨 까요? 


반신욕의 효능 6 : 불면증 개선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중에도 잠이 엄청오고 있습니다. 보통 자기전에 따뜻한물로 샤워를 하기만해도 잠이 솔솔 잘 오는데, 목욕까지하고나면 더더욱 졸립게 됩니다. 


불면증은 단순히 신체적인 이유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부분도 큰데 이 심리적인 스트레스 또한 반신욕이 날려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신욕의 효능 7 : 치질개선



전 치질 있습니다. 보통 술 많이마시게되면 항문주변이 찢어져서 혈변을 보기도 하는데, 이러한 치질을 개선하는데도 반신욕이 좋다고 합니다. 


회음부와 항문 주변부위를 따뜻하게 해주어서 치질의 부종을 빼주게 됩니다. 


의사선생님도 분명 반신욕이 좋다고 했는데 한동안 안했습니다. 앞으로 자주 해주면서 치질


반신욕의 효능 8 : 다이어트



반신욕을 할때는 혈액순환이 증가하면서 인체의 산소소비량이 15%나 늘어난다고 합니다. 신진대사가 늘어나면서 몸에 열을 더욱 많이내고 또 그만큼 우리 체내의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보


통 목욕을 하고나서 배가 특히 고픈 이유도 바로 우리 체내의 체온 변화로 몸의 칼로리를 소모하기 떄문입니다.  반신욕을하면 다이어트까지 격한 운동 없이 연령이나 관절이 좋지 않은분들도 가능하다고 하니 꼭 해줘야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반신욕 방법과 주의사항



반신욕은 아침보다는 잠들기 1시간전쯤 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신욕을 하기전에 수분을 섭취하고 하고나서도 섭취를 하는게 좋습니다. 땀이 많이 배출되며 수분보충이 필요하기 떄문입니다.



반신욕의 시간은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10분 ~ 40분이 좋습니다. 심혈관질환이 있다면 10분내외로 하는게 좋습니다. 


70세 이상의 노인과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이 허약한 분들이나 심혈관질환이 있다고 하신다면 물 온도를 확인하시고 자신의 몸상태를 확인한 후에 반신욕을 하셔야 부작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건강식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골이 줄이는 방법  (0) 2020.12.21
코코넛오일 효능 먹는법  (0) 2020.12.20
우체국 실손의료비보험 단점 장점 가격  (0) 2020.12.18
흑마늘 효능  (0) 2020.12.17
신선초 효능 먹는방법  (0) 2020.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