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콜라비 먹는법 요리방법

by 서초불패 2024. 4. 5.

 

얼마전 월남쌈 재료를사러 마트에 갔는데 콜라비가 떡하니 있는겁니다. 혹시? 이것도 채썰어서 월남쌈이랑 같이먹으면 되지 않을까? 라고서 구매를 망설였는데 결국은 모험을 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왜냐면 콜라비가 저에게는 생소한 채소이기 때문입니다. 콜라비가 몸에 좋다는 말은 정말 많이 들었는데 이 콜라비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구워먹어야하는지, 삶아먹어야하는지, 껍질은 어떻게 까야하는지 도대체 모르겠어서 이렇게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콜라비 먹는법 요리방법입니다.

 

 

CONTENTS

     

     

    ㅇㅇ

     

     

    콜라비란?

     

     

    콜라비는 아직 많은 분들에게는 생소한 채소입니다.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한 채소입니다. 순무의 아삭한 식감 + 양배추의 단맛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수분과 비타민 무기질이 뛰어나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생으로 먹게될 경우에는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효과, 그리고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압이 높은분들에게도 혈압을 낮춰주고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서 건강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이한 보라색을 띄고 있고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콜라비 손질법

     

     

    콜라비를 손질하기 위해서는 먼저 흐르는물에 흙을 씻어주고 감자깎이 칼로 껍질을 벗겨내면 되겠습니다. 

     

     

    겉껍질을 벗기면 초록색의 섬유질이 있습니다. 식감이 좋지는 않지만 식이섬유의 보고입니다. 이보다 더 많이 칼로 깎으면 흰색부분이 보이는데 이부분이 더 아삭합니다.

     

    콜라비의 잎부분은 쌈채소나 녹즙으로 먹을수 있습니다. 따로 떼어내서 마찬가지로 흐르는물에 씻거나 식초물에 담갔다가 씻어줍니다. 

     

     

    콜라비 먹는방법1 : 샐러드

     

     

    콜라비 먹는방법중 가장 보편적이고 쉽게먹는 방법이 바로 샐러드로 먹는것입니다. 껍질을 벗겨서 그냥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아삭아삭하게 먹으면 되겠습니다.

     

    샐러드에 넣어 다른 채소와 넣으면 되겠지만 콜라비의 잎사귀도 샐러드에 넣어서 먹을수 있겠습니다. 우리가 열무먹듯이 말이죠. 

     

    콜라비 먹는방법 : 콜라비 소고기국

     

     

    콜라비는 순무랑 맛이 비슷해서 무대신 들어가면 다 맛있습니다. 그중에서 끓여먹을 수도 있습니다. 소고기 무국을 끓이듯이 소고기 콜라비국을 끌이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에 소고기를 넣고 30분정도 끓인뒤 불순물을 제거하고 콜라비와 국간장, 소금, 파,마늘,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을수 있습니다. 소고기 무국보다 더 맛있는 콜라비 무국입니다.

     

     

    콜라비 먹는방법3 : 콜라비 깍두기

     

    콜라비의껍질을 깐 뒤에 깍둑썰기를 합니다. 그리고 굵은소금을 넣고 절여줍니다. 양념장은 깍두기 만들듯이 고춧가루, 액젓, 매실액, 새우젓, 다진마늘을 넣고 섞어줍니다. 

     

    그리고 쪽파나 실파를 함께 썰어주고 콜라비에서 나온 절여진 짠 물은 버려주고 양념과 버무려 줍니다. 김치처럼 익을때까지 기다려도 되고 바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일반 무보다 더 달콤해서 설탕을 많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콜라비 보관법

     

     

    콜라비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잎을 분리하고 열매부분을 따로 보관합니다. 잎과 열매가 보관기관이 다르기 떄문입니다. 잎이 더 빨리 시들해지고 썩기 떄문입니다. 

     

    열매부분만 비닐팩에 밀봉하여 냉장실에다가 보관하거나 젖은 키친타올에 싸서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맛도 건강에도 좋은 콜라비

     

    오늘은 콜라비의 효능과 손질방법, 요리방법 3가지 그리고 보관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새로운 식재료를 알아간다는것도 또한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콜라비로 더욱더 다채로운 식탁과, 또 건강까지 챙기신다면 보약이 따로 없을 것입니다. 올 한해도 다들 건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다크 초콜릿 효능 7가지, 카카오가 '신의 열매'로 불리는 이유

    다크 초콜릿 좋아하시나요? 우리는 보통 초콜릿이 별로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밀크초콜릿은 당분이 너무 많아서 쉽게 살찌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게할 수 있는게 사실입니다. 반

    healthzen.tistory.com

     

     

    간에 좋은 음식 10 BEST

    우리 간은 일반적으로 해독과 여과 대사와 콜레스테롤 합성, 비타민과 당을 저장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몸의 향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까지 하게 됩니다

    healthz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