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뼈에 좋은 음식 추천

by 서초불패 2020. 3. 31.



뼈 건강은 나이가 들수록 그 중요성을 절실하게 알게됬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골다공증에 위험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유는 바로 생활습관입니다.



 인스턴트식품이나 탄산음료 카페인 무리한 다이어트 운동 부족 등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특히 나이가든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뼈 건강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뼈 형성에 도움이 되는 여성호르몬 분비가 폐경으로 인해서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뼈건강을 어릴 때부터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골밀도를 높이는 저칼로리식품들을 골고루 섭취해주면 아주 좋은데요 더욱이 뼈 건강을 위해서 칼슘뿐만 아니라 비타민 B 와 마그네슘 비타민 K 등과 같이 식물성 식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영양소 뒤에도 필요합니다.


오늘은 뼈 건강에 좋은 음식 8가지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1. 미역 



건강에좋은음식 첫 번째는 미역입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미역이나 다시마 매생이 와 같은 해조류를 자주 섭취하는 것입니다.


특히 미역에는 칼슘 함량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 a 비타민 B2 엽록소 철분 등이 풍부해서 전반적인 뼈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2. 케일 시금치



두 번째는 케일과 시금치입니다. 채소에는 다량의 8종이 들어있습니다 유제품 못지않게 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골밀도를 향상시키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K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시금치 배추 청경채 브로콜리 등과 같이 다양한 목사님 채소를 즐겨 드신다면 뼈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좋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뼈에 좋은 음식 3. 양파 



세번째는 양파입니다 양파는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 아주 중요한 조력자로서 수십년간 권장된 저열량 식품입니다. 양파는 뼈와 관절 건강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량원소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파의 효능 및 항산화제 한 명은 뼈에 조기 손상을 예방하고 골다공증에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들이 많이 있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4. 표고버섯



네번째는 표고버섯 입니다. 뼈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이 칼슘과 비타민 D 인데요 특히 비타민 D는 칼슘흡수가 골밀도를 높이고 근육층을 향상시킵니다 표고버섯에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고 비타민 D3 정도 높습니다.


생표고버섯 보다는 말린표고버섯요리 비타민 D의 함량이 풍부하기때문에 말린 표고버섯을 국이나 반찬에 자주 넣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5. 자두



과일에서 자두는 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자두의 풍부한 비타민 팽이가 뼈다 만들어지는 대사를 활발하게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자두를 말린 것은 국제 골다공증재단에서 지정한 뼈에 좋은 음식으로 과일입니다. 말린자두는 뼈 보호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k 와 구리 풍속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말린자두 섭취가 골밀도 증가에 영향을 미친다는 여러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6. 바나나



다음 여섯 번째는 바나나입니다 마그네슘 역시 뼈 형성에 도움을 주는 물질입니다. 마그네슘이 있어야 뼈에 칼슘이 제대로 축적될 수 있습니다. 칼슘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고 혈중칼슘농도를 조절하고 칼슘의 체내 운반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과일 중에 하나니까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바나나를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뼈에 좋은 음식 7. 두부



일곱번째는 두부입니다 두부 그리고 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합니다. 섭취한 칼슘을 보내는 과정에서 여성호르몬이 필요한데 이 역할을 이소플라본이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폐경기 여성 골밀도를 높이는 콩이나 두부 자주 먹으면 뼈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8. 달걀



마지막 여덟번째는 달걀입니다. 달걀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인데요 달걀은 비타민과 무기질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달걀노른자는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서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곳은 달걀 껍질 인데요 달걀껍질을 생으로 섭취하시기 힘들지만 갈아서 많은 레시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글을 마치며



그 외에도 뼈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렌지나 우유 견과류 멸치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으니까 본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에 맞게 잘 골라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리 뼈 건강을 책임질 음식 8가지 대해서 알아봤는데 여러분들의 뼈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건강식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염에 좋은 음식  (0) 2020.04.14
마 효능과 부작용  (0) 2020.04.13
새싹보리 분말 효능 먹는법  (0) 2020.04.13
구기자 효능  (0) 2020.04.12
석류즙 효능 부작용  (0) 2020.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