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귤 칼로리 효능

by 서초불패 2020. 10. 28.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하늘이 내린 종합감기약이라는 말을 할 정도입니다.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는 대표적인 겨울철 과일 입니다.


저는 어렸을때 집에 귤을 박스채로 쌓아놓고 먹었습니다. 그런데 이 귤 칼로리는 대체 얼마인걸까요?


귤 칼로리 



 칼로리는 100g당 39Kcal 이라고 합니다. 사과라든지 배에 비해서는 낮은 편입니다. 사과는 100g당 57kcal, 배의 경우에는 51kcal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해서 결코 낮은 건 아닙니다. 토마토의 경우에는 같은 그람으로 따졌을때 100g에 14kcal 자몽은 30kcal정도의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귤 1개당의 칼로리도 궁금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귤은 보통 작은건 60g 큰건 80g정도 된다고합니다. 그러니까 대충 귤 3개정도가 200g, 1개 반이 100g인 것입니다. 밥으로 계산해본다면 밥한공기에 143kcal로니까 6개정도 먹으면 밥한공기 먹은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귤은 수분이 대부분이지만 당분이 많아서 칼로리는 결코 적은편은 아닙니다. 1회 권장하는 귤섭취량은 1개지만 솔직히 귤 1개만 먹기는 좀 힘듭니다. 2개정도로만 간식으로 먹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맛있는 귤의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귤효능 첫째. 피부미용



귤에는 비타민 C가 많은것 다들알고 계시죠? 오렌지나 귤같이 이 신맛이나는 과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피부노화를 막고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혈새갂지 좋아지게 해준다고 하니 귤을 먹어서 내 피부에 투자하는건 어떨까요?


귤효능 둘째. 감기예방



비타민 C의 다른 효과중에 하나가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것입니다. 비타민 C섭취를 영양제로 하는것도 좋지만 비타민 C를천연 과일에서 먹는것도 좋습니다.  귤 껍질은 귤의 과육보다 4배나 많은 비타민 C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차를 끓여먹으면 되지만, 아쉽게도 비타민 C는 열에 약하죠? 껍질을 씹어먹을 수 없지만 과육과 함께 말려서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귤효능 셋째. 변비예방



귤 껍질보면 흰색부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맛이 없다고 이 흰색을 없애려고 잘 주물러서 까거나 하는데, 이 부분은 사실 펙틴이라고 하는 식이섬유 덩어리입니다. 식이섬유 하얀심지도 같이 먹어준다면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해주게 되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몸에 쌓여있는 숙변을 제거하는데도 좋습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귤껍질에 붙어있는 펙틴을 최대한 함께 많이 섭취하도록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귤효능 넷째. 노화방지



귤에 들어있는 성분중에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야맹증과 안구건조증과 같은경우에도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P 플라보노이드 헤스페리딘이 풍부합니다. 귤껍질에 존재하는 폴리메톡실화 플라본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서 고지혈증 개선과 항산화 효과로 노화방지까지 된다고 합니다



글을 마치



귤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과육보다는 껍질을 이용해서 먹는것도 좋습니다. 차를 이용해서 먹으면 조금 영양소는 파괴되겠지만 그래도 칼로리 걱정 없이 귤에 좋은 다른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겠습니다. 



귤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귤은 원래 엄청 비싼 과일 중에 하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값도 저렴하고 먹기도 편하고 또 맛까지 있는 귤로 겨울철 건강 관리해보는게 어떨까요? 


블로그내 링크에 더 많은 건강관련 정보들이 있으니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건강식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인애플 효능 9가지  (0) 2020.10.30
밀싹 효능 13가지  (0) 2020.10.29
귤피차 효능 만드는법  (0) 2020.10.28
키크는 방법 이거면끝  (0) 2020.10.25
사과초모식초 효능 10가지  (0) 2020.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