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정보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by 서초불패 2020. 11. 1.


나이가들면서 자꾸 뱃살이 붙어갑니다. 젊었을때는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왜이렇게 찐걸까요? 나름 빼려고 노력하는데도 잘 빠지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여자의 뱃살과 남자의 뱃살은 조금 다릅니다. 오늘은 남녀별 뱃살배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많은 매체들이나 인터넷에서는 뱃살빼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각종 이상한 다이어트 식품이나, 특별한 방법을 얘기하고는 하는데 그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만 딱 3개월만 지키면 무조건 뱃살 뺄 수 있습니다. 이건 여러분께 하는 말이 아니라 저한테 하는 말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0 : 잊지마라 먹는게 80이고 운동이 20이다



많은 사람들이 살빼야지! 하면 먼저 떠오르는게 바로 운동입니다. 하지만 운동보다 더 중요한게 있습니다. 바로 먹는것입니다. 아무리 운동을 많이하고 활동적인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먹는것을 건강하게 먹지 않고, 또 많이먹게된다면 결코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하루 3km뛰고나서 이렇게 운동했으니 괜찮겠지 하고 치킨한마리 시켜서 콜라 한병 마시면 살빠질까요? 절대 안빠집니다. 오히려 체중이 불어난 내 모습을 발견할 겁니다. 


뱃살빼기 위해서 윗몸일으키기 유산소 다 좋지만 일단은 건강한 식습관부터 먼저 해야합니다. 먹는게 80이고 운동은 그 다음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 과일 채소 먹기



채소는 다른 음식에 비해서 포만감을 빠르게 줍니다. 과일은 천연 당분들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과일과 채소에는 섬유질이 많이 있어서 오랫동안 우리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늘 쌀밥을 보통 주식을 먹는데 이건 대부분 탄수화물이라서 금방 배가 꺼지기도 하고 많이 먹어도 잘 포만감을 느낄수 없습니다. 


그러나 채소를 주식으로 먹는다면 건강하게 낮은 칼로리로 충분히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2. 단순탄수화물 줄이기



저는 탄수화물류를 너무 좋아합니다. 떡, 면종류, 밥, 빵 그러나 이런것들 대부분은 정제된 탄수화물로 되어있습니다. 특히 흰빵, 밀가루, 백설탕과 같은 가공된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엄청 빠르게 우리에게 공급해주지만 이게 넘쳐나기 떄문에 또 지방으로 축적되기가 쉽습니다. 그러다보면 뱃살에 쌓이게 되지요. 



탄수화물을 도저히 먹고 싶다고 한다면 정제 탄수화물보다는 곡물 그대로를 먹는게 좋습니다. 보통 면이라면 소면, 라면 보다는 파스타가 훨씬 낫고, 시리얼이 먹고 싶다고 하면 오트밀을 먹어봅시다. 고구마나 현미밥을 먹는게 더 좋겠습니다.



뱃살 뺴는 최고의 방법 3. 지방없는 단백질 먹기



대표적으로 헬스트레이너들이나 헬스매니아들이 많이 먹는게 바로 닭가슴살입니다. 우리 몸에 단백질공급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만약에 다이어트를 할때 이러한 단백질조차 섭취하지 않는다면 우리몸의 근육 손실이 오게되어서 오히려 중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뱃살은 일시적으로 빠져도 다시 붙기 마련입니다. 


고기를 먹는건 영양적으로도 좋지만, 포만감도 오래가게 해줍니다. 대신에 기름기가 많은 고기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닭고기 껍질, 돼지고기라면 삼겹살, 목살, 이런부분들은 많이 줄이는게 좋겠습니다. 소고기도 장조림은 괜찮겠지만, 꽃등심 이런건 완전 뱃살에 축적됩니다.


꼭 고기에서만 단백질을 얻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주로 콩류에 많이 단백질이 들어가있는데 두부를 통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한채 단백질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우유라고 한다면 무지방 요구르트나 무지방 우유를 먹을수도 있겠습니다.


뱃살뺴는 최고의 방법 4. 짜게먹지 말자



왜 짜게 먹지 않는게 뱃살 빼는데 좋을까요? 나트륨을 많이 먹게 되면 몸이 붓게됩니다. 그러나 나트륨을 적게 섭취하면 땀으로 지방이 빨리 배출하는데에 있습니다. 


운동을할때 짜게 먹지 않고 운동을하게되면 지방이 땀에 배출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음식 많이 짭니다. 어떻게 하면 덜짜게 먹을까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물을 마시는겁니다



뱃살빼는 최고의 방법 5. 물 2L먹기



아이돌들 보면 물 2L씩 먹는다고 합니다. 물을 자주 많이 마시면 수분공급을 해줄 뿐만 아니라 물로 위를 채워줘서 배고픔을 덜느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원래 하루에 남자라면 마셔야하는 수분은 3리터이고, 여성은 2.2리터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우리는 그정도로 물을 많이 안마시죠.


식전 30분 전에 물을 한두컵 마시면 덜먹게된다고 합니다. 식전에 물을 0.5리터 마신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2주간 체중 감량을 44%이상 해냈다고 합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 건강에도 좋지만 내 뱃살을 빼는데도 좋습니다.



뱃살빼는 최고의 방법 6. 유산소운동



뱃살을 빼려고 윗몸일으키기 엄청하는 사람 많습니다. 하지만 이건 잘못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냥 걷기 뛰기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해야합니다. 


일단은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일주일에 4번 30분씩 땀날정도로 걷는건 무조건 지킨다 라는걸 목표로 시작하는게 좋겠습니다. 핸드폰 어플에 만보기 같은거 다있을겁니다. 그리고 30분 이상부터는 내 칼로리가 태워진다라는 마음으로 빠른걸음으로 걷는다면 좋겠습니다. 돈도 안들고 가장 좋은 운동법입니다.


걷는것도 그냥 걸으면 칼로리 소모가 거의 없습니다. 가장 좋은건 사실 살짝 뒤었다 걸었다를 반복하는 인터벌을 주는 것입니다. 그냥 걷기만 하면 몸이 적응해서 에너지 소모를 많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뛰었다가 걸었다를 하면 1.5~2배 이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니 중간중간 뛰어주는게 좋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밖에 나가기 싫다 하시는 분들, 혹은 비가오거나 눈이와서 산책을 못하는 날에는 집에서 버피테스트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굳이 점프를 하지 않더라도 버피를 10분만해도 온몸에 땀이 주루룩 흐르는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뱃살빼는 최고의 방법 7. 무산소 운동 



유산소를 하루 30분했다면 1회 15~20분정도 무산소운동 즉 근력운동을 해주는게 좋겠습니다. 스쿼트라든가, 팔굽혀펴기, 레그레이즈 같은 맨몸운동이 턱걸이는 남성에게 추천할만한 운동입니다. 근력운동전에 당연히 몸을 푸는 스트레칭을 전후로 해줘야 합니다.


여성의 맨몸운동으로는 싯업보다는 플랭크운동과 스쿼트, 그리고 푸쉬업을 추천드립니다. 무산소운동을 해야 근육에 자극을주고 근육이 커지면서 기초대사량을 올려줍니다. 기초대사량이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하루 소모되는 칼로리가 높아지고 내 뱃살을 태워 줄 겁니다.



글을 마치며 



꾸준히 하기 결국 뱃살을 빼는 최고의 방법은 마법같은게 아닙니다. 우리가 다 알고 있는 사실들입니다. 하지만 지키기 어렵죠. 내 의지로 이걸 꾸준히 이어나가는게 중요합니다. 결국은 생활습관 개선만이 뱃살을 빼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하루이틀 이렇게 하는건 할 수 있겠지만 꾸준히 하는게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뱃살을 뺴고 없어진 내 옆구리를 보면 내가 해냈다는 성취감과 자존감이 올라갈겁니다. 그리고 단순히 뱃살이 빠지는것 뿐만 아니라 몸 전체가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다들 다이어트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건강식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3
살빠지는 순서  (0) 2020.11.02
기관지염에 좋은음식 8가지  (0) 2020.10.30
위염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10.30
파인애플 효능 9가지  (0) 2020.10.30